홈 > 교육 > 비즈니스 스킬 > 커뮤니케이션

[여의도] 마음을 얻는 리더의 소통 Skill

교육과정대표이미지
오픈배지

[강의 수료시 학습 성과나 업적을
온라인 상에서 시각적으로 표현한
디지털 뱃지(오픈뱃지)가 발행됩니다]

교육일정

2024-11-22 ~ 2024-11-22

신청기간
2023-09-25 ~ 2024-11-20
교육일수
1
교육시간

7시간

  • 1일차 09시00분 ~ 17시00분
  • 점심시간13:00 ~ 14:00
정원
30
교육비
일반 470,000 법인회원 390,000
담당자
KMA 러닝센터 02-3274-9215
장소
KMA 러닝센터

상세안내

교육개요

  •  

학습목표
  • •자신의 일을 스스로 찾고 알아서 하는 팀원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업무에 대하여 더 깊이 생각을 하며, 자신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밝히고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팀원들의 얼굴에 생기가 돌고 의욕적이 되며 우호적인 팀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팀원들이 성공하도록 돕는 지원자의 관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지시와 통제의 부서/팀 문화에서 자율적, 수평적 팀 문화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수강대상
  • •선임 팀원 및 초급 관리자 이상
    •상대의 주도성과 주인의식을 이끌어 내는 대화가 필요한 관리자
    •후배, 팀원에게 불편한 피드백을 수용할 수 있도록 말해야 하는 관리자
    •업무나 이슈를 이끌어 가는 상황별 대화 프레임이 필요한 관리자

시간표

시간표
주요내용 세부내용
리더의 소통 Paradigm
1시간
1) 리더의 소통 Paradigm
- 직장 내 소통의 변화와 수평적 소통의 요구
2) 지시 통제자에서 촉진 지원자로
- 소통 Paradigm
- 나의 소통 유형 진단
동기부여 소통과 상호작용
4시간
1) 동기부여 상호작용 Skill 익히기
- 상황별 상호작용의 적합한 유형 (지시, 설득, 코칭)
- 촉진 · 지원자로서의 상호작용 핵심 Skill (존중, 배려, 공감, 참여유도, 제시, 지원)
- 상호 합의를 향한 대화 프로세스
2) 동기부여 상호작용 종합실습
3) 현업적용 : 나의 소통 과제 정리와 Action Plan
상황별 소통
2시간
1) 문제 상황에서의 소통
- 업적 부진 : 원인을 찾고, 스스로 해결안을 찾는 개선 면담 이끌기
- 근태와 습관 : 스스로 개선 필요성을 느끼도록 면담 이끌기
2) 360도 소통 (팀 경계관리)
- 상사와 소통 : 이슈를 리드하고 성공을 도우면서 필요 자원과 지원 얻기
- 부서 간 협력과 시너지 창출
- 팀 외부와 협상 Skill 발휘

수강후기

후기 평점

5

5점

(11)

4점

(8)

3점

(0)

2점

(0)

1점

(0)

교육장안내

KMA오픈러닝센터
평일
08:30 ~ 17:30
휴무시간
12:30 ~ 13:30
교육문의
KMA 러닝센터 02)3274-9215
팩스
0502-400-9988 / 02-3274-9399
쿠폰문의
회원서비스 전화 02)3274-9347,9348

연관교육



















KMA 러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