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팀장의 역할과 필요 역량 2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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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팀장의 조직 내 위치 2) 내/외부 환경 변화와 직장 내 뉴 노멀에 대한 이해 3) 새로운 시대, 팀장의 역할 이해 - 리더, 매니저, 코치 4) [진단] 나의 팀장 리더십 역량 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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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장 리더십 기본 3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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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왜 중요한가? 2) 리더십 연구 흐름의 이해 - 특성 접근, 행동 접근, 상황 접근, 동시대 접근 3) 주요 이론 별 특성 및 시사점 - Big 5, Blake & Mouton, Hersey & Blanchard, Insight 4) [진단] 각 이론 별 나의 리더십 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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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의 방향 제시 2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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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팀의 방향 설정을 위한 구성 요소 2) 조직과 팀의 나침반이 되는 비전/미션과 예 3) 전략 작성과 SWOT분석 4) 핵심 가치와 리더십 행동 5) [실습] 우리 팀의 미션, 행동 규범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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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를 통한 조직 관리 3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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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성과 관리의 개념 및 역할 2) 성공적인 성과 관리의 3요소: 목적, 사람, 프로세스와 이행 3) 성과관리와 리더의 역할 4) [진단] 나의 성과 관리 역량 진단 5) 피드백의 정의 및 중요성 6) 효과적인 피드백 제공을 위한 피드백 매트릭스의 이해 7) TERA 코칭 프로세스 - Target(목표), Expand(탐구 및 확장), Reach(대안), Apply(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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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를 향해 팀과 팀원을 움직이기 3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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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무엇이 우리를 움직이는가? 2) 마슬로우의 욕구 위계 이론과 직장 내 구성원의 욕구 3) 구성원의 성격, 학습성향에 따른 동기부여 요인파악 4) [실습] 나의 팀원을 스스로 움직이게 만들기 5) 팀으로 왜 일하는가? 팀의 개념과 목적 6) 팀의 성과를 방해하는 3불 변명: 불안, 불신, 불통 7) 팀의 선순환 구조 이해하기 8) [진단/실습] 우리 팀 상황 진단 및 개선 계획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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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을 이끄는 리더의 대화법 2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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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진정한 소통이란 무엇인가? 2) 소통이 어려운 이유와 극복 방법 - 세대차이, 테크놀로지/툴 적용의 차이, 소통 스타일의 차이 3) 적극적 경청과 효과적 질문하기 4) [진단] 나의 경청 수준은? 5) 단호하게 말하기와 ‘I-Statement’ 6) [실습] 사례를 통한 질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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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팀장 리더십 개발계획 1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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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학습 내용 요약 및 Quiz 2) 진단 결과에 따른 나의 리더십 개발 계획 작성 및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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