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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의도] 커뮤니케이션 스킬향상

교육과정대표이미지
오픈배지

[강의 수료시 학습 성과나 업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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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정

2024-04-29 ~ 2024-04-30

신청기간
2023-09-25 ~ 2024-04-28
교육일수
2
교육시간

16시간

  • 1일차 09시00분 ~ 18시00분
  • 2일차 09시00분 ~ 18시00분
  • 점심시간13:00 ~ 14:00
정원
30
교육비
520,000
예상환급액
우대기업101,400
대기업(1,000인 미만)69,800
대기업(1,000인 이상)48,700
정확한 환급액은 과정 시작 전날 알 수 있습니다.
담당자
KMA 러닝센터 02-3274-9215
장소
KMA 러닝센터

상세안내

교육개요
  •  

학습목표
  •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방해하는 요소와 커뮤니케이션을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파악하여, 커뮤니케이션을 잘하기 위한 핵심을 정립할 수 있습니다.
    • 상호 오해가 없도록 불편한 상황 · 감정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여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원활하고 명확하게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 상대가 몸으로 보내는 비언어를 잘 파악하고, 내가 상대에게 보내는 비언어에 주의를 기울이는 훈련을 통해 감정적인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서로 간의 입장 차이를 이해하여 함께 어떻게 해결하고, 커뮤니케이션 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수강대상
  • • 메시지를 명확히 잘 전달하고 싶은 분
    • 안 좋은 감정을 표현하는데 미숙한 분
    • 상대가 표현하는 메시지의 의도를 잘 파악하고 싶은 분
    • 업무 상황에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싶은 분
    • 미스 커뮤니케이션으로 발생하는 야근을 줄이고 싶은 분
    • 함께 Win-Win하는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싶은 분

시간표

시간표
주요내용 세부내용
커뮤니케이션 이해
1시간
1) 과정 도입
- 과정의 목표와 진행 순서 이해
- 학습자 개인 목표 작성
2) 커뮤니케이션 방해 요소
- 원활한 소통 장애 요소 도출 및 공유
효율을 높이는
직장 내 언어 사용법
5시간
1) 오해를 줄이는 언어 사용법
- 명확한 소통을 방해하는 요소 알기
- 단순하고 정확한 방법 : 숫자로 혼돈 줄이기, 쪼개서 표현하기, 맥락문화 이해하기
- 오해를 줄이는 메시지 주고받기 사례 실습
2) 효과를 높이는 언어 사용법
- 상대방 관심에 집중하기, 문제/모를 때/실수는 해결책과 함께 말하기, 객관적 근거 포함하기, PREP기법 사용하기
- 효과를 높이는 메시지 주고받기 사례 실습
갈등을 줄이는
관계어 사용법
5시간
1) 갈등 상황 언어 사용법
- 갈등 상황 같은 편 되기, 상대 승자 만들기, 불편한 감정 표현하기, 감정 듣기
2) 친밀 언어 사용법
- 감사 표현하기, 칭찬하기, 스몰토크하기, 사과하기, 충고 조언하기
- 관계어 주고받기 사례 실습
비언어 사용법
3시간
1) 비언어의 힘
- 일의 성패를 좌우하는 비언어의 힘 이해
- 자신감, 신뢰감을 주는 비언어 방법 파악
- 상대의 비언어를 읽어내는 요령 이해
실전! 상대 특성별 적용
2시간
1) 유형별 이해 및 적용
- 커뮤니케이션 유형 진단
- 유형별 특징 및 강·약점 이해
- 카드 실습을 통한 상황별 적용법 파악
- 자신의 개선점 작성

수강후기

후기 평점

5

5점

(12)

4점

(2)

3점

(0)

2점

(0)

1점

(0)

교육장안내

KMA오픈러닝센터
평일
08:30 ~ 17:30
휴무시간
12:30 ~ 13:30
교육문의
KMA 러닝센터 02)3274-9215
팩스
0502-400-9988 / 02-3274-9399
쿠폰문의
회원서비스 전화 02)3274-9347,9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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