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 직무 > 사내강사

[여의도] 러닝 퍼실리테이터 사내교수 양성

교육과정대표이미지
오픈배지

[강의 수료시 학습 성과나 업적을
온라인 상에서 시각적으로 표현한
디지털 뱃지(오픈뱃지)가 발행됩니다]

교육일정

2024-04-11 ~ 2024-04-12

신청기간
2023-09-25 ~ 2024-04-08
교육일수
2
교육시간

14시간

  • 1일차 09시00분 ~ 17시00분
  • 2일차 09시00분 ~ 17시00분
  • 점심시간13:00 ~ 14:00
정원
30
교육비
일반 690,000 법인회원 590,000
담당자
KMA러닝센터 02-3274-9215
장소
KMA러닝센터

상세안내

교육개요
  •   

학습목표
  • •사내 교육을 효과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전문 퍼실리테이터로서의 역량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러닝 퍼실리테이터로서 문제 해결을 위한 학습을 지향하고, 소통의 조직문화를 이끌어내는 견인차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학습자의 ‘실천학습’ 을 활성화하여 학습 몰입도를 향상시키고, 실제 업무와의 연계성을 강화함 으로써 조직 내 학습전이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수강대상
  • •현재 사내 교수(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러닝 퍼실리테이터의 역량을 강화하고 싶은 분
    •신임 사내 교수(강사)로서 러닝 퍼실리테이터의 기본역량을 습득하고 싶은 분
    •학습 참여자의 실천학습을 통해, 현업 문제해결을 촉진하고 싶은 분

시간표

시간표
주요내용 세부내용
러닝 퍼실리테이터에 대한 이해
3시간
1) 러닝 퍼실리테이터란 무엇인가?
- 러닝 퍼실리테이테이션의 정의 및 일반 강의와의 차이점
- 러닝 퍼실리테이터의 3가지 역할
2) 현업의 문제 해결을 위한 학습 설계
- 문제 중심 설계: STAR legacy 모델
- 문제 중심 학습을 위한 학습 도구 및 실습
학습자 중심의 공감적 소통
3시간
1) 학습자 중심 학습 방법의 접근
- 패러다임의 변화와 교육의 새로운 역할에 대한 이해
- 학습자 중심 설계 프로세스와 학습 설계의 예: 액션 러닝
2) 성인 학습 이론을 바탕으로 하는 자기 주도 학습 강화
- 성인 학습 및 학습 심리의 이해
- 성인 학습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과정의 설계와 진행
- 학습자 중심의 학습 설계 연습 : ‘리더십 역량 내재화를 위한 워크숍’ 개발
러닝 퍼실리테이션 이론과 적용
2시간
1) 교수 - 학습 이론의 이해
- 교수 - 학습 이론의 변화와 교수 설계 방식의 상관 관계
- 애자일 업무 환경에서의 러닝 퍼실리테이터
2) 사례 분석 기반 교육 콘텐츠 개발
- 사례 분석 기반 교육 콘텐츠의 교육 효과 및 다양한 형태
- 사례 분석 기반 교육 콘텐츠의 구성 및 개발 실습
러닝 퍼실리테이터 역량 개발
4시간
1) 침가자의 몰입을 높이는 러닝 퍼실리테이터 역량 개발
- 정서적 여과 가설과 정서적 여과 낮추기
- <진단> 퍼실리테이터 역량 개발을 위한 학습 스타일 진단
- 팀 빌딩을 위한 ice breaking
2) 생각의 확장을 돕는 질문/피드백 하기
- 강의와 퍼실리테이션 질문의 차이
- 문제 중심/학습자 중심 학습을 위한 질문의 유형
- 상황에 따른 러닝 퍼실리테이터 피드백 방법
몰입도 향상 및 학습 전이
2시간
1) 몰입을 위한 과정 개발
- C+ADDIE 모델
- 몰입도 향상을 위한 과정 내 상호 작용 설계
- 학습 효과 향상을 위한 Chunk & Phase 전략
2) 학습의 목적 달성을 위한 학습 전이
- <진단> 우리 회사의 학습 전이를 위한 준비
- 학습 전이를 위한 실행 전략
- 조직 내 학습 전이 채널: Community of Practice
3) 러닝 퍼실리테이션 운영을 위한 셋팅

수강후기

후기 평점

4

5점

(3)

4점

(4)

3점

(2)

2점

(0)

1점

(0)

교육장안내

KMA오픈러닝센터
평일
08:30 ~ 17:30
휴무시간
12:30 ~ 13:30
교육문의
KMA 러닝센터 02)3274-9215
팩스
0502-400-9988 / 02-3274-9399
쿠폰문의
회원서비스 전화 02)3274-9347,9348

연관교육



















KMA 러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