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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의도] 사례로 배우는 슬기로운 블랙컨슈머 대응전략

교육과정대표이미지
오픈배지

[강의 수료시 학습 성과나 업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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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정

2024-12-03 ~ 2024-12-03

신청기간
2024-04-25 ~ 2024-12-01
교육일수
1
교육시간

7시간

  • 1일차 09시00분 ~ 17시00분
  • 점심시간13:00 ~ 14:00
정원
30
교육비
일반 470,000 법인회원 390,000
담당자
KMA러닝센터 02-3274-9215
장소
KMA 러닝센터

상세안내

교육개요

  •  

학습목표
  • • 블랙컨슈머의 최근 트렌드와 활용 수법, 현장 판단 기준을 학습하고 블랙컨슈머가 고객경험에 미치는 영향과 중요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블랙컨슈머와의 협상 및 대처 방법을 습득하여 상황, 유형별 맞춤 대응 전략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고객서비스 회복의 결정요인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대응 전략을 이해하여, 고객과의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고객의 충성도를 증진할 수 있습니다.
수강대상
  • • CS리더, 중급 CS실무자 대상
    • 서비스직 종사자, 고객접점 직원
    • 불만고객 응대 스킬이 필요한 모든 분

시간표

시간표
주요내용 세부내용
블랙컨슈머의 이해
1시간
1) 블랙컨슈머의 이해
- 블랙컨슈머의 정의와 현장에서의 판단기준
- 블랙컨슈머가 고객경험에 미치는 영향
- 블랙컨슈머 트렌드 및 활용 수법 : 상습형, 과도형, 협박형, 회피형 등
- 블랙컨슈머 대한 적극적인 대처의 필요성
블랙컨슈머 기본대응지침
2시간
1) 컴플레인 고객의 주요 행동 경향 분석
- 논리형/감정형/폭발형에 따른 민원 및 행동유형 분석
2) 블랙컨슈머 기본 대응지침
- 현장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대응원칙
- 블랙컨슈머 대응전략 및 실전 대응지침
- 상황을 악화시키는 잘못된 말과 행동
R/P를 통한실전대응 및 코칭
2시간
1) 실전응대 R/P 시나리오 코칭 및 실습
- 유형별 컴플레인 사례 연구
- 유형별 컴플레인에 따른 시나리오 작성 및 롤플레잉
- 조별 피드백을 통한 고객응대 개선점 도출
2) 블랙컨슈머는 대본대로 움직이지 않는다.
블랙컨슈머 제대로 알고 대응하기
2시간
1) 컴플레인 처리의 전문가 되기
- 블랙컨슈머 협상 시 실수 포인트
- E·A·R기법을 통한 억지고객 대응하기
- 벼랑 끝 전략 및 화내는 고객 대처법
- M.T.P 전략과 마무리 단계의 협상 전략
- 합의 내용 부정 및 애매모호한 태도에 대한 대처
2) 고객 서비스 회복 결정요인 및 회복 전략

수강후기

후기 평점

5

5점

(7)

4점

(0)

3점

(0)

2점

(0)

1점

(0)

교육장안내

KMA오픈러닝센터
평일
08:30 ~ 17:30
휴무시간
12:30 ~ 13:30
교육문의
KMA 러닝센터 02)3274-9215
팩스
0502-400-9988 / 02-3274-9399
쿠폰문의
회원서비스 전화 02)3274-9347,9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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