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가치

나눌수록 커지는 행복

KMA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임직원 급여의 1%와 회사의
매칭그랜트제도를 통한 기부금, 교육 수익 1%를 더한 사회공헌기금을 통해
소외된 이웃을 위한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사업을 진행합니다.

  • 지식나눔
    큰마음 어린이 도서관
    큰마음어린이도서관

    월드비전과 함께 낙후된 지역의 어린이가 양질의 도서를 접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전국 각지에 어린이 도서관을 건립하고 도서를 기증하고 있습니다.
    ‘큰마음 어린이 도서관’을 통해 다양한 독서프로그램과 독서 문화 환경을 제공하고, 아이들이 큰 마음으로 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1호 군산을 시작으로 성남, 동해, 인천, 대구, 태백, 고양, 청주, 대전, 관악, 창원, 군산(2호),
    고창에 이어 2024년 제주 구좌읍에 14번째 큰마음 어린이 도서관을 완공했습니다.

  • 가치나눔
    새터민 청소년 멘토링

    KMA는 학업, 진로에 대한 어려움과 고민이 많은 새터민 대학생들에게 회원사 멘토들이 커리어에 대한 구체적이고 장기적인 비전 설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대면으로 진행되던 멘토링 대신 비대면 소통채널을 통해 새터민 대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커리어개발과 비전 설계를 지원합니다.

    미래사회를 이끌어 나갈 창조적 리더를 지원합니다. KMA 회남재단은 생활 및 학업 환경의 어려움으로 인해 꿈을 펼치기 어려운 학생 중 품성과 인성이 반듯한 인재를 선발하여 학업에 전념하도록 지원함으로써 국가의 동량 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2004년부터 체계적인 장학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행복나눔
    나눌수록 더 커지는 행복

    KMA는 대한민국 사회의 책임 있는 구성원으로서 우리의 사업, 서비스, 구성원들의 모든 활동이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고민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행복나눔

KMA는 사회 곳곳에 따뜻한 관심이 필요한 취약 계층을 위해
정기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소외된 장애인 및 노인들을 돕는 "미오림복지재단 노인요양시설" 후원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한 "(재)마리아수녀회 서울특별시 꿈나무마을" 후원 북한이탈청소년을 교육하는 "여명학교“ 후원 발달장애인의 건강한 사회화를 돕는 “사랑터장애인 주간보호센터” 후원